바로가기 메뉴
주메뉴 바로가기
본문 바로가기
사이드메뉴 바로가기
푸터 바로가기
KEDIS 환경측정기기 검사시스템 KEDIS 환경측정기기 검사시스템
모바일메뉴

자주 하는 질문(FAQ)

정보공개 > 자주 하는 질문(FAQ)

■ 보완요청 업무 프로세스

 

 

# 보완요청 된 시험에 대한 조치요령

- 온라인 신청시스쳄 > 예약신청관리 > 예약신청 등록 및 조회 화면

: 검사원이 예약신청정보의 수정을 요청한 건으로, 내용 수정 후 '제출' 한다.

1) 진행상태가 '보완요청'으로 되어있는 대상을 더블클릭하여 상세화면으로 이동한다.

2) '보완요청' 된 사유를 보고 싶을 때는 하단의 '요청정보내역' 버튼을 클릭하면 사유를 볼 수 있다.

3) 상세화면에서 모든 항목이 입력/선택이 가능한 상태로 열려있어, 

   변경/수정해야 할 항목을 올바르게 수정한 후 하단의 '제출' 버튼을 클릭하여 저장한다.

4) 진행상태가 '보완완료'로 변경되면 정상이다.

5) 검사원이 나머지 진행을 할 차례이다.

6) 보완을 비정상적으로 했을 경우, 보완요청이 반복하여 여러번 다시 올 수있다.

 

 

# 예약신청확인요청 된 시험에 대한 조치요령

- 온라인 신청시스쳄 > 예약신청관리 > 예약신청 등록 및 조회 화면

: 검사원이 직접 수정한 내용을 확인만 하는 기능임.

1) 진행상태가 '예약신청확인요청'으로 되어있는 대상을 더블클릭하여 상세화면으로 이동한다.

2) '보완요청' 된 사유를 보고 싶을 때는 하단의 '요청정보내역' 버튼을 클릭하면 사유를 볼 수 있다.

3) 검사원이 수정한 내용을 확인한 후 하단의 '예약신청확인완료' 버튼을 클릭하여 저장한다.

4) 진행상태가 '예약신청확인완료'로 변경되면 정상이다.

5) 검사원이 나머지 진행을 할 차례이다.

6) 예약신청 내용이 비정상적일 경우, 예약신청확인요청이 반복하여 여러번 다시 올 수있다.

 


# 검사변경요청 된 시험에 대한 조치요령

- 온라인 신청시스쳄 > 예약신청관리 > 예약신청 등록 및 조회 화면

: 명칭만 다를 뿐, '검사변경요청' 과 '보완요청'의 내용은 동일함.

1) 진행상태가 '검사변경요청'으로 되어있는 대상을 더블클릭하여 상세화면으로 이동한다.

2) '검사변경요청' 된 사유를 보고 싶을 때는 하단의 '요청정보내역' 버튼을 클릭하면 사유를 볼 수 있다.

3) 상세화면에서 모든 항목이 입력/선택이 가능한 상태로 열려있어, 

   변경/수정해야 할 항목을 올바르게 수정한 후 하단의 '제출' 버튼을 클릭하여 저장한다.

4) 진행상태가 '검사변경신청'로 변경되면 정상이다.

5) 검사원이 나머지 진행을 할 차례이다.

6) 예약신청 내용이 비정상적일 경우, 검사변경요청이 반복하여 여러번 다시 올 수있다.

인터넷 익스플로러(IE)는 11버전을 권장하며, 문서모드는 '9이상'으로 설정하여야 오류가 없습니다.

 

  * 문서모드 설정방법 : 인터넷익스플로러 창 - F12버튼 누름 - 에뮬레이션 탭의 '문서모드' 변경

문서 모드 9이상 설정 안내 이미지

 

다른 웹브라우저는 크롬 사용을 권장합니다.

1