바로가기 메뉴
주메뉴 바로가기
본문 바로가기
사이드메뉴 바로가기
푸터 바로가기
KEDIS 환경측정기기 검사시스템 KEDIS 환경측정기기 검사시스템
모바일메뉴

시스템 소개

사업소개 > 시스템 소개
환경측정기기 검사시스템(KEDIS, Keco Environmental Device Inspection System)이란? 환경측정기기 시험·검사 업무를 원활히 진행하기 위하여 신청, 수수료 안내, 성적서 발급 업무 등 처리를 위한 웹 기반의 원스톱 온라인 시스템
한국환경공단
일정관리, 접수관리, 결과관리, 결재관리, 성적서관리, 통계관리
환경측정기기 검사시스템은 시험·검사 업무를 원활히 진행하기 위하여 시험검사예약부터 성적서 원본 발급 업무까지 웹 기반의  온라인 신청 시스템과 사업관리 시스템을 제공합니다. 
온라인 신청시스템에서는 예약신청, 수수료확인, 성적서사본발급 업무를 지원 하며, 사업관리 시스템에서는 접수, 일정 및 검사원배정, 수수료산정, 결과등록,  QA/QC점검, 성적서원본발급 업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.
①제작사 및 수입사는 온라인 신청시스템에 접속하여 성능시험 신청을 하고, 시험검사가 완료되면 성적서를 발급받습니다.
②환경측정기기 사용자는 온라인 신청시스템에 접속하여 정도검사/일반시험/검정시험을 신청을 하고, 시험검사가 완료되면 성적서 또는 점검표를 발급받습니다. 
③검사원은 사업관리 시스템에 접속하여 시험검사 예약신청건을 검토하여 내부결재를 득한 후 시험검사를 진행하여 성적서를 발급합니다.
④책임자는 사업관리 시스템에 접속하여 예약신청된 시험검사를 검토하여 검사원이 정상적으로 시험검사를 진행할 수 있게 일정조정 및 결재업무를 진행합니다.
⑤검토자는 사업관리 시스템에 접속하여 검사원이 진행 완료한 시험검사에 대해 검토하는 결재업무를 진행합니다.
⑥결재자는 사업관리 시스템에 접속하여 검사원이 진행 완료한 시험검사에 대해 성적서 발급 허가 결재를 진행합니다.
주요 시험종류 - 환경측정기기 성능시험, 정도검사 - 간이측정기 성능인증, 성능점검 - 교정용품 검정 - 일반시험 주요 기능 - 온라인신청 : 환경측정기기 시험·검사 신청, 수수료 확인, 성적서(사본)발급 - 사업관리 : 프로세스별 결재절차를 거쳐 시험·검사 일정 및 검사원 배정, 수수료 산정 및 입금내역 확인, 성적서 결과 작성 및 발급